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뼈문과 독학으로 SQLD 자격증 취득 후기
    카테고리 없음 2020. 3. 8. 19:19

    ᄏᄏᄏSQLD 자격증 땄어. 고통이 가득했지만 통과하고 극복했다 좀 당해서... 정말 기뻤다


    >


    취득계기 업무 능률 향상 및 데이터 관리 이해를 위해 동사는 데이터 추출 시 주로 SQL을 사용한다.-내가편성한콘텐츠가잘팔리는지분석할때. -어떤주제가잘팔릴지예측하고싶을때. 프로모션 효과를 분석할 때 등 모든 의사결정에 반드시 필요한 데이터. 내가 필요한 데이터를 딜레이 없이 빼서 활용하고 싶었다.그리고 업무에 필요한 데이터를 구축하고 싶었다. 소견보다.. 데이터가 누락되었다ᄏᄏᄏ 배너 진입횟수도 뺄수 없다니 배너를 그렇게 많이 만드는데 문제가 되는건 아닌지.. 언젠가 기회가 되면 데이터 개발자와 실무자 간을 잇는 가교가 되길 바란다. ​ ​ ​(월급 생활자)공부 기간 1개월(심쵸은학 석사 출신 표뭉의 방이 업무 중 쿼리를 활용하고 이론/활용에 대략적인 이해가 가능하고 통계 파트 지인이 있으며, 위기시에 도움을 받고 온데다 칼토에 보장된 상태-소리)​ ​ ​(월급 생활자)공부 비법"간신히 통과하자!"​ ​'몇시부터 몇시까지 공부해라!'보다'하루에 4시간 공부하다'이 효율적이라고 소견한다.​ ​ 시간을 종종 사용 주문 같은 소견 ​ ​ ​ 1. 출퇴근 때 왕복 2시간:인강 ​ ​ SQLD시험 준비 때문에 체계적으로 준비된 무료 인강은 없다.유튜브에서 키워드 검색해서 들었다(제일 아래에 유용한 강의 링크를 공유했습니다).유사자격증에 비해 인강이 많기 때문에 데이터 모델링의 이해 부분은 문제가 없다.​ ​ 그러나'SQL기본 및 활용'은 문제다 눈물 ​ ​ ​ 2. 점심 시간 30분: 모르는 부분을 보완 ​ ​ 전날, 어려웠던 부분을 찾아 보는 시간 ​ ​ 도시락을 먹기 위해서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쿼리가 길어질수록 이 시간이 길어졌다.​ ​ ​ 3. 퇴근 후 1시간 반~2시간 ​ ​ 게재도 힘든 시간 한 점차 한개 의석 대충 먹고 멍 때린.미룰 수 있을 때까지 미루고 앉아서 공부를 시작하면 반입니다. 짜증과 인싸로 숨막히는 상황이 아니면 참고 계속 문제를 풀었다.​ ​ ​ 3-1. 전체적인 이론 ​ ​ 이론, 자택 내의 문제의 아래 사이트에 가서 이해될 때까지 읽었다.모르는 건 바로 유튜브 검색으로


    ​ ​ ​ 3-2. 문제집 ​ ​ 다른 응시생들도 아래 문제집 많이 사서 해소할 것이다.​


    >


    [SQL 자격검정의 실전 문재] 노란 문재집은 문재+해설뿐이다. 문재가 많은 것은 좋지만 sound에 있는 파란 문재집보다 어렵다. [이기적 SQL 개발자 이론서+문재집]모두 sound에 있는 문재집은 이론+문재+해설이지만 오자+문재 중복이 많다. 쉬운 편이라 화사하게 일을 해결하고 노란 것으로 옮기는 비결, 추천은 물론 시간 여유가 있을 때 일으켜 필수문재집을 추천한다면 노란 것이다. 실전과 비슷하기 때문에 [유튜브 강의 추천]SQLD를 위한 강의는 아니지만, 야기(。木)는 같기 때문에 쇼노기(正野木)에게 많은 도움을 받았다.​ ​ 이 분의 강의만 찾아 들고도 '데이터 모델링의 이해'부분은 90점의 확보이다. ​ ​ https://youtu.be/k7sTt_9BuKk


    이렇게 두목 인터넷 정규화 부분에서 이상 현상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신다. 그 밖에도 유용한 강의가 많다. ​ ​ https://youtu.be/wVsXONg4Alw​ ​ ​ 어쨌든 문과도 독학하고 SQLD자격증 땄다!​ ​ ​의 자격 유효 시간은 2년이니까, 참고하네. ​ ​ 화이팅~​ ​ ​


    댓글

Designed by Tistory.